우수리뿌리 효능 관련 우수리가 잘 자라는 환경은 산과 들의 그늘 진 곳으로 네모진 줄기가 높이 50~100cm까지 곧다. 뿌리가 부채처럼 활짝 펼쳐져 자라게 되는데 마디가 동글동글 부풀어 오른 모습이 특징이다.
우수리뿌리 효능 - 우수리란?!
우수리뿌리 효능 관절에 가장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이 가장 높은 효능으로 뽑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의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그 오래전부터 우수리뿌리 효능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약재이다. 현대의학 관련 우수리뿌리 효능 입증이 되면서 그 가치 또한 더욱 높아졌다.
우수리뿌리 효능 - 후기
우수리뿌리 효능 관절에 좋은 만큼 허리와 발목 관절이 좋지 않아 어르신들의 추천으로 우수리뿌리 얻어 끓여 마시곤 했다. 직접 농사지어 보내주신 좋은 상태의 우수리뿌리를 꾸준히 달여 마셔보니 우수리뿌리 효능 반 기분 반 효과 있는 것 같아 출산 후 육아 중인 친구들에게까지 추천했다. 우수리뿌리 달여 먹거나 우수리뿌리 환 구입으로 간단히 섭취 가능하다.
우수리뿌리 효능 - 효능
우수리뿌리 효능 그 뿌리의 마디는 소의 무릎과 닮았다 해서 지어진 이름이 우수리며 쇠무릎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기도 한다. 마디의 모양은 겨울보다 봄, 여름에 더욱 뚜렷하게 보인다고 한다. 우수리뿌리 말고 우수리 열매 표면에는 뾰족한 가시 같은 털이 보송하게 있는데 사람의 옷이나 동물들의 털에 잘 붙는다.
우수리뿌리 효능 앞서 말한 것과 같이 관절염에 아주 좋다. 대표적인 효능으로 항산화 성분 엑디스테론,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함유되어 있다. 특히 항염증 작용으로 염증 억제의 엑디스테론 핵심 물질이다. 근력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관절 건강은 엑디스테론으로 운동 능력을 올릴 수 있다.
우수리뿌리 효능 꾸준한 복용으로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 어혈을 풀어주는 좋은 작용을 한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특히 각종 부인병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약재로 여성들에게 권해지는 약으로 쓰인다.
우수리뿌리 효능 몸 안에 있는 노폐물과 염증들을 배출하는 이뇨작용을 한다. 노폐물 배출에 따라 몸의 부종이 제거되거나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장을 활성화 시켜 요로결석 제거와 혈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우수리뿌리 효능 우수리에 풍부한 사포닌과 칼슘이 염증을 완화시켜준다. 그리고 통증 완화 작용까지 있어 골격 및 근육 강화에 큰 도움을 준다.
우수리뿌리 효능 항염증 작용으로 다른 약재들과 함께 섭취하면 무릎 염증과 부종이 확연히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는 실험 보고가 있는데 무릎이 시리고 허리에 느껴지는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우수리뿌리 먹는법
우수리뿌리 효능 자체 쓴맛이 있고 특별히 맛이 좋은 약재가 아니기 때문에 보통 차로 마시거나 식수대용으로 먹는다. 보통 우수리 30g 정도에 물 1.5~2L 정도의 양이 적당하다. 달인 후 하루 2~3회로 나누어 마시면 좋은데 약재나 물의 양은 개인기호에 따라 조금씩 조절하면 좋다. 하지만 꾸준히 달여 섭취가 어렵다면 우수리뿌리 환 구매 후 간편하게 복용도 가능하다.
우수리뿌리 담금주
우수리뿌리 효능 섭취를 위해 우수리뿌리 담금주 또한 가능한데, 잘게 썬 우수리를 용기에 넣고 25도 정도 소주를 부어 채워준다. 시원한 곳에 밀봉하여 보관하는데 1일 1회 가볍게 흔들어 주고 10일 정도 지나 개봉하여 천이나 여과지로 거른 후 찌꺼기의 1/10 넣고 설탕을 첨가하여 다시 시원한 곳에 보관. 1~2개월 후 다시 한 번 거르면 진한 갈색의 독특한 우수리뿌리 주 우수리뿌리 술 또한 완성된다.
우수리뿌리 부작용
우수리뿌리 효능 뛰어나지만 이 또한 과다복용 하면 설사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모든 음식은 적당량 기준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에 건강이 뒤따른다.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 자궁 수축 작용이 있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우수리뿌리 채취시기
우수리뿌리 효능 좋은 채취는 싹들이 죽고 난 가을의 우수리가 가장 약성 좋다고 알려져 있다. 우수리 뿌리를 약재로 사용하기 때문에 겨울이 되기 전 양분들을 듬뿍 뿌리에 옮겼을 때 이것을 채취하고 약재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우수리뿌리를 약재로 사용하므로 최대한 세척을 하더라도 흙냄새가 있거나 가닥 사이 흙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우수리뿌리 효능 다양하게 있지만 약초로 이용되는 우수리 뿌리 개인 체질과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참고하여 섭취하면 좋을 것 같다. 건강관리는 무엇이든 꾸준함이 중요하고 중요하다.